2010년 2월 9일 화요일

USB를 이용한 윈도우7&비스타 설치

USB를 이용한 윈도우 설치방법 중 하나인

Ultra ISO를 이용한 설치

준비물 : USB메모리, Ultra ISO, 만들고자하는 윈도우의 ISO 이미지(win7 or vista or server)

UltraISO 9.3.5.2716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이 나온다.


초기화면.


만들고자하는 윈도우 ISO파일을 불러온다.




불러온 이미지를 보면 부팅가능한 이미지인지 확인해야한다. 이미지 자체가 부팅불가능하다면 만들어도 USB로 부팅이 되지않아 설치를 진행할 수 없다.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 선택


기록 방법을 선택하고 그대로 쓰기를 누르면 된다. 단 기존에 USB에 있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므로 주의할 것.


모든 작업이 완료 된 후 USB메모리 내에 생긴 파일들.

이렇게 USB 작업은 완료된 것과 다름없다.

USB 메모리로 부팅을 하기 위해선 CMOS SETUP에서 부팅순서를 USB-HDD또는 HDD로 변경을 해줘야 부팅이 가능하다.


USB로 부팅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은 USB 메모리를 꽂은 상태에서 재부팅 후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보는바와 같이 DEL 키를 누르면 셋업화면으로 넘어간다. 단 AWARD BIOS의 경우이며 AMI BIOS 의 경우는 대부분 F2키로 되어있다. 여기에선 AWARD BIOS 기준으로 설명


DEL키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파란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두번째 메뉴 Advanced BIOS Features 선택


같은 AWARD BIOS라도 약간의 차이는 있다. First Boot Deivce를 선택해본다.


나같은 경우엔 USB-HDD 메뉴가 따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Hard Disk를 선택한 후


하드디스크 부팅 순서를 정해주는 메뉴로 들어간다.


USB-HDD라는게 보일것이다. 이것을 1번으로 바꿔준다. Page up/Page down키나 +/-키로 변경하면 된다.


1번으로 변경 후 F18을 눌러 저장 후 종료한다.

종료 후 재부팅이 진행되면


USB로 부팅을 시작


설치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이로써 USB로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